2020.02.14 [GHP]

당사와 관계사로 있는 Avison Young Korea에서 2020년 2월 1일, 주차장 운영 전문 기업인 “주식회사 어반포트 (UrbanPort Inc., 이하 ”어반포트”)”를 출범하였습니다.

한국은 세계 5대 자동차 생산국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인구 3명당 차량 1대 정도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차량 보유율이 높고,
이에 따른 주차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해 왔습니다. 이러한 시장 환경을 반영하듯, 2018년 기준, 국내 주차 사업 시장은 약 1.7조원 규모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제 주차장도 단순히 주차를 위한 공간을 넘어, 다양한 공간 활용에 대한 고객의 needs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용자들이 주요 이동 거점으로 활용하고 주차 서비스 이외의 부가서비스를 함께 제공되는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고, 더 나아가 현대인의 모빌리티 (Mobility) 생활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까지 진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폰 앱(application)의 활용이나 지능형 관제 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운영 효율성 및 고객 편의성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어반포트는 이러한 주차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고 다양한 고객의 needs에 맞춘 솔루션을 제공하는 Mobility Service Platformer로서, 주차 운영 서비스 및 각종 부가서비스, 주차 관제/모니터링 서비스, 주차장 매매 및 개발, 모빌리티 지원 사업, 공간 활용 사업 등을 전개하게 됩니다.

국내 최고의 Mobility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2월 14일, UrbanPort 임직원 일동

어반포트 Webpage: http://www.urbanport.co.kr

주차운영 서비스 관련 문의: 김영덕 이사 (Icarus3737@urbanport.co.kr, 010-3830-3673)

<저작권자 ⓒ GHP,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